본문 바로가기
소소 일상

나만 알고 싶은 크림치즈케익 레시피

by 리얼독일 2021. 4. 17.

크림치즈케이크

오래 못 본 친구가 저희를 초대했어요.

가면 귀여운 꼬맹이들도 있고 친구가 저녁을 준비하니 저는 케이크를 들고 가면 좋을 것 같아 오늘은 케이크 굽는 날!

케이크를 구우려면 이 책을 꼭 봐줘야 해요.

시어머니의 책장에 꽂혀있던 Zwergenstübchen (난쟁이 요리책). 너무 귀! 여! 워!!!!!

온 동네방네 소문내고 싶은 귀여움이란.. 게다가 아이들과 함께 요리할 수 있는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들로 가득 차 있답니다!

난쟁이 요리책 시리즈는 정말 다양한데 오늘 레시피는 그중의 한 권인 Bäckerei(빵집)의 Frischkäsekuchen(크림치즈케이크).

내 최애 크림치즈케이크!! 정말 입에서 사르르 녹는 케이크..

한국에서 재료를 구하기도, 만들기도 쉬운 케익이라 나중에 한국에 가면 가족에게 해주고 싶은 마성의 맛!

 

그럼 레시피 갑니다!

비스킷 반죽을 위한 재료! (케이크의 바닥이 됩니다)

밀가루 250g

베이킹파우더 1 티스푼

설탕 65g

계란 1개

버터 125g

 

이걸로 케익의 바삭한 바닥을 만드는데요. 모든 재료를 잘 섞어 반죽해줍니다.

이건 비스킷반죽이라 잘 안 뭉쳐져요. 힘 빼지 말고 그냥 되는 만큼 반죽해줍니다.

하나의 반죽으로 뭉치려면 정말 오래 걸리고 굳이 그럴 필요도 없어요!

이 정도로 반죽하면 충분!

이 정도의 상태가 되면 그만 하셔도 돼요!

26cm 케익틀에 부어줍니다

저는 26cm의 케익틀을 썼어요. 너무 작은 틀을 쓰면 크림치즈가 올라갈 공간이 부족해서 이 크기를 권장해 드려요.

반죽을 케이크틀에 담고 손으로 꾹꾹 눌러 얼추 반듯하게 바닥을 만들어줍니다.

바삭해질 케이크의 바닥!

이렇게 꾹꾹 눌러주고 오븐에 200도로 약 25분 정도 구워줍니다.

오븐마다 다르니 항상 잘 익고 있는지 확인 후 조절해주세요! 

케이크 바닥 완성!

이렇게 잘 구워진 케이크 바닥은 잘 식혀주세요. 

절대 식기 전에 틀에서 꺼내지마세요! 궁금해서 한 번 꺼내보려고 하다가 처참히 부수어버린 기억이.. 흑흑

 

이렇게 바닥이 준비되면 크림을 만들어야겠죠?

크림 재료

크림치즈 400g (필라델피아 같은거 쓰시면 돼요)

슈가파우더 125g

바닐라설탕 8g

생크림 500ml

크림치즈 +슈가파우더 + 바닐라설탕

먼저 크림치즈에 슈가파우더와 바닐라설탕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잘 섞어줍니다

 

생크림

그다음은 생크림 차례인데요, 다른 용기에 담아서 단단하게 휘핑을 쳐주세요.

단단하게 휘핑된 생크림

이제 이 둘을 섞어줍니다.

좌 생크림 우 크림치즈
휘핑크림이 담긴 볼에 생크림을 담고 휘저어줍니다

휘핑크림이 담긴 볼에 생크림을 담고 잘 섞어줍니다.

완성된 크림

이렇게 하면 크림은 완성입니다.

보통 신선한 딸기나 베리류가 있을 땐 아까 만든 케이크 바닥에 이 크림을 올리고 냉장고에 반나절 정도 차갑게 보관하고 그 위에 딸기를 예쁘게 올려 마무리하기도 해요. 하지만 오늘은 이 책에 적힌 대로 유리병에 든 체리를 이용해 만들어볼게요!

아까 구워놨던 식은 케이크 바닥 위에 방금 만든 크림의 절반만 붓고 평평히 만들어주세요.

유리병에 든 체리
호불호 갈리는 췌리~

작은 크기의 냄비(약 20cm)를 하나 꺼내고 그 위에 체를 받쳐서 병을 부어주세요.

체리물은 필요하니까 버리시면 안 돼요ㅋㅋ 저는 정신 놓고 하다가 싱크대에 체를 받치고 그대로 버린 기억이ㅋㅋㅋ

체리만 남기고 떠나간 체리물... 안돼ㅠㅠ 그 후로 같은 실수는 안 합니다ㅋㅋㅋ

크림 반 부었던 것 위에 체리를 얹어줍니다

아까 크림 반만 부었던 그 위에 체리를 옹기종기 얹어주세요.

그다음 남겨둔 크림 반을 위에 부어주시면 거의 완성입니다!

남긴 크림으로 덮어 안 보이는 체리들
케이크 위를 예쁘게 장식할 체리물

이건 굳이 안 해도 되는 작업인데 오리지널 레시피를 그대로 해 보고자! 

아까 냄비에 따라둔 체리물에 Tortenguss 한 봉지를 털어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주며 한 번 와르르 끓여주세요.

Tortenguss는 일종의 젤리로 케이크 마감을 할 때 쓰는데 한국에도 이게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이 과정은 생략해도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그 다음 잘 식혀주세요!! 너무 중요해요ㅋㅋㅋ 저는 저번에 식히지 않고 그냥 냅다 케이크 위에 부었다가 괴물 케이크가 되고 말았다죠?

잘 식은 체리물을 조심스럽게 숟가락으로 떠서 케이크 위에 사르르 얹어주세요.

와르르 세게 따르면 밑에 크림과 섞여 괴물 케이크 탄생하는 수가..

먹음직스럽죠?

이렇게 냉장고에 넣어 하루정도 굳혀주세요!

굳힌 뒤 틀에서 꺼낼 땐 먼저 칼로 테두리를 따라 한 번 쓱 지나가 주세요! 테두리와 크림이 떨어지도록!

이렇게 크림치즈케이크 완성!!!!!!!

너무..예뻐.... 츄르릅...

맛은 또 얼매나 좋다구여.

 

바닥은 쿠키마냥 바삭하고,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치즈와 상큼이 씹히는 체리까지.. 완벽해!

 

체리를 싫어하시는 분은 산딸기나 딸기를 넣고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어렵지 않은, 그러면서도 정말 맛있는 레시피.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