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일상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5일만에 승인 후기

by 리얼독일 2021. 5. 4.

축하합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 축하메일!

오마이갓 육마이갓 여러분..

어제 남편과 산책을 하고 있는데 폰이 띠리링 울리더라구요!

어 뭐지 하고 열어봤더니 구글 애드센스에서 온 축하 메일이었어요!!

저번 주 수요일에 신청했는데 이렇게 월요일에 바로 승인 축하 메일이 날아오다니... 이게 꿈인가 생신가..

보통 다른 분들 후기를 보면 2주는 걸린다고 하셔서 마음 편히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빨리 될 줄은 몰랐어요.

 

저는 독일에 살고 있고 다른 분들 후기를 보면 대부분 한국에서 신청하신 분들 이야기가 대부분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외국에 사시는 분들을 위해 좀 더 디테일한 후기를 적어보고자 해요.

 

일단 저는 4월 9일 금요일에 블로그에 첫 글을 올렸습니다.

그 후 매일 꼬박꼬박 하나씩 글을 썼었어요. 외국에 나와 타향살이하다 보니 한국어로 말할 일이 그리 없어 물 만난 고기처럼 방언 터진 게죠..ㅋㅋㅋ 나는야 수다쟁이.

그러다 게시물 20개가 된 시점인 4월 28일 수요일에 애드센스 신청을 했답니다.

 

다른 분들의 조언을 검색해서 읽어보니 외국에서 애드센스 신청을 하면 서브도메인 문제 때문에 신청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서브도메인 문제란 예를 들어 제 블로그는 realgermany.tistory.com 이잖아요? 이때 realgermany.com 이 아닌 중간에 tistory가 끼기 때문에 오류가 생긴다고 해요. (혹시 다른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고맙습니다)

 

이것의 해결방안은 외국에 있는 경우 1. VPN을 이용해 한국 아이피로 우회해서 접속 후 신청하기 2. 한국의 가족이나 지인에게 부탁하기

이렇게 크게 두 가지가 있다고 해요.

 

한국에 있는 고마운 여동생이 흔쾌히 도와주겠다고 해서 전 동생이 가입신청을 해 준 케이스였어요.

여기에 http:// 또는 www를 제외한 블로그 주소를 적고 (예: realgermany.tistory.com)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맞춤 도움말 및 실적 개선 제안을 제공하는 이메일을 받겠다고 체크했어요.

 

그다음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르면 본인의 이메일 주소로 인증하는 단계가 나와요. 

인증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주소,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나중에 이 주소로 우편을 통해 핀번호가 오기 때문에 실수 없이 정확히 적으셔야 합니다.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저는 독일로 국가를 입력해 이렇게 독일어로 안내되는데 다른 국가에 계신 분들도 아마 해당 국가 언어로 안내되지 않을까 싶어요.)

 

국가 설정은 나중에 변경하기 쉽지 않다고 하니(달러, 유로 등의 통화 때문) 신중히 선택해주세요. 저는 제가 사는 곳인 독일로 선택했습니다.

다른 분들을 보니 한국으로 입력하신 분들도 많던데 저는 제가 있는 곳을 적어야 혹시 무슨 일이 생길 때 바로 대처하기가 빠르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독일 주소와 제 독일 전화번호를 적었습니다. 

 

이렇게 모두 꼼꼼히 적고 나면 거의 모든 과정을 해내신 거예요!

 

그럼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한 메일을 받게 됩니다.

저 하얀 부분에 링크가 적혀있을 거예요.

링크를 복사한 후 티스토리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에 들어가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 넣기 해주세요.

저는 맨 윗부분에 붙여 넣었답니다.

"적용"버튼 누르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안 그럼 열심히 하고 다 날아가는 불상사가ㅠㅠ

링크를 붙여 넣기 하신 다음, 메일의 이 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할 일은 모두 끝났습니다!

뭔가 복잡하면서 또 나름 간단하죠? (뭔 말)

 

이렇게 신청하고 5일 후 구글 애드센스 승인 축하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애드센스 고시라는 말도 있고 해서 정말 쫄았었는데..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뭔가 코로나로 무기력하게 1년 반 넘게 지냈었는데 이렇게 가뭄에 단비 같은 성취감이라니!

모두 여러분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모두 성공적인 애드센스 신청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혹시 제가 잘못 적은 부분이 있거나 조언해주실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감사드립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