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일상

초간단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오븐구이

by 리얼독일 2021. 5. 7.

독일 남부 바이에른 지방에서 온 초록색 아스파라거스

마트에 갔더니 이렇게 싱싱하고 예쁜 아스파라거스를 팔더라고요!

한 다발 데려왔어요. 지금은 독일에 아스파라거스가 막 나기 시작할 때라 초록 아스파라거스를 흰 아스파라거스보다 더 비싸게 파는데요

4,50유로 정도 했던 것 같아요. (한화 약 6000원)

 

아스파라거스는 독일어로 Spagel(슈파겔)이라고 한답니다.

초록 아스파라거스와 흰 아스파라거스의 차이가 뭘까 하고 검색해봤어요.

초록 아스파라거스는 땅에서 솟아오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수확하고 흰 아스파라거스는 땅속에 있을 때 땅을 캐서 꺼낸다고 해요.

그니까 아스파라거스는 땅 속에서는 흰색이었다가 땅 위로 나올 때 초록색이 되는 거죠!

참 신기하죠?

 

초록색 아스파라거스의 맛이 더 인텐시브 하고(강하고) 요리할 때도 더 빨리 익는다고 해요. 3-4분이면 다 익는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저희는 늘 흰 아스파라거스만 먹었었는데 조리시간이 꽤나 오래 걸렸었거든요! 20분 정도는 익혀야 했었는데!

 

영양분도 초록색 아스파라거스가 더 많다고 하니 매우 매우 기대가 됩니다!!

컵에 물을 담아 잠깐 세워놨어요

초록색 아스파라거스는 남편이 인터넷에 찾아보니 컵에 물을 담아 밑동을 담가서 보관하면 신선하게 오래간다고 하던데

저희는 그냥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요리하기 전에 급하게 물에 담가봅니다ㅋㅋㅋ

뒷북이야~

오늘의 초간단 요리!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 오븐구이!!

소금이나 후추 따위 필요하지 않은 정말 딱 이 두 재료로만 만드는 메뉴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아스파라거스의 밑동 부분은 윗부분보다 더 딱딱하고 질긴데요 그 부분을 2센티정도 손으로 잡고 뚝 부러트려주세요. (밑동은 버리지 않고 수프를 만들거에요. 스프 만들지 않으실 분들은 버리셔도 좋아요!)

그 후 베이컨으로 아스파라거스의 예쁜 윗부분 아래부터 밑까지 돌돌 말아주면 끝이랍니다!

이제 오븐에 구우면 끝!

오븐용 용기에 넣고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 동안 구워주세요. - 에어 프라이기도 당연히 가능하겠죠?

구울 때 베이컨에서 기름이 떨어지니 밑에 종이 포일을 깔아주시면 나중에 설거지하기 편할 것 같아요.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 구워주기

이렇게 간단한 메인 요리가 완성되는 동안, 아까 아스파라거스 손질할 때 나온 밑동 있죠?

그걸로 아스파라거스 수프를 만들어볼까 해요.

물론 자투리로 만드는 거니 남편과 저 둘이 먹을 적은 양밖에 안 되겠지만! 궁금증에 도전!!

남은 아스파라거스 하나와 잘린 밑둥들

베이컨이 하나 부족해 미처 말지 못한 아스파라거스 하나와 자른 밑동들로 아스파라거스 크림수프를 만들어볼게요.

2-3cm 길이로 짧게 썰어주세요

1리터의 끓는 물에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3~4분 정도 끓여주세요

팬에 버터와 밀가루를 볶아 루를 만들고

팬에서 김이 올라와 사진이 이렇게...

팬에 아스파라거스 끓인 물을 조금씩 부어주며 루가 잘 풀어지도록 저어주세요.

한 번에 물을 다 부으면 루를 풀기 어렵고 둥둥 떠다니니 처음에 조금만 붓고 잘 저어주며 물을 추가해주세요! (팁)

 

그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계란노른자에 요리용 크림 4 테이블스푼을 넣고 잘 섞은 것

계란 노른자 하나에 요리용 크림 4 테이블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얘를 저 끓고 있는 팬에 부어주며 잘 저어 줄 거예요.

노른자+크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익혀둔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잘 끓여주세요.

사진에는 아스파라거스가 가라앉아있어 잘 안 보이네요ㅠㅠ

이러면 애피타이저로 먹을 아스파라거스 크림수프 재빠르게 완성입니다!ㅋㅋ

아스파라거스 크림수프 완성!

엄청 빨리 결정한 메뉴인데 비해 맛은 굉장히 좋았어요! 아삭아삭한 아스파라거스의 씹는 맛과 부드러운 크림수프의 조화라니..!

뭔가 밑동 버리기 아까워서 선택한 메뉴인데 잘했다 싶더라고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오븐구이 완성!!

와.. 저 바삭바삭해 보이는 베이컨 보이시나요?

남편이랑 저랑 5개씩 나눠먹었는데 뭐야..? 더 없어?ㅋㅋㅋ 할 정도로 아무 양념을 안 했는데도 그 짭조름한 베이컨과 신선한 아스파라거스가 진짜 대박이었어요. 이거 이거 추천드립니다. 아.. 냉장고도 비었고.. 근데 빨리 할 수 있으면서 뭔가 색다르고 맛있는 거 먹고 싶어! 그럴 때 지금 제철인 아스파라거스 한 단과 베이컨이면 근사한 저녁 메뉴 완성이랍니다!!

 

요놈 아주 요물이에요. 자주 해 먹을 것 같습니다! 핵 추천!!!

반응형

댓글